일단 어디서부터 써야 할 지 잘 몰라서
그냥 생각나는 그대로 주절주절 써 놓겠습니다
공지사항 링크를 걸어 두었는데요
물파스와 코믹월드 자게를 다니면서
진짜 근 두 시간은 웃다 쓰러진 듯ㅋㅋㅋㅋ엄마야!!!!
예전보다 참여 연령층이 확 낮아진 것이
대단히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봅니다 ㅋㅋㅋㅋ
굼벵이관 시절이 마구마구 생각나지만
저는 아직 꼬꼬마라...가물가물 하네요......................진짜임!!!

지금까지 지하철 화장실 이용 뿐만이 아니고
아예 지하철에 터를 잡으신 분들이 코스프레의 ㅋ이나 제대로 알까 말까한
일반 시민들 시선을 확 사로잡았었습니다
형형 색색의 가발들이 잿빛 지하철 역 안에서 둥둥 떠다니는 모습은
이젠 친숙해지기까지 해 버렸네요...ㅇ<-<......
(실눈 뜨고 보면 정말 머리만 떠 다녀요^,,^)

물론 그 분들은 싸야 5만원인 코스프레 옷을 만드시면서
입장료 4천원은 아까운 분들이니까요....지하철은 제 2의 고향...그렇다능....

돈을 잃어버린 그 마음, 저도 잘 압니다!!!
저 또한 mp3까지 잃어버린 적도 있다구요 ㅠㅠㅠㅠㅠ엉엉!!!!!
근데 저도 늦게 도착하거나 금방 둘러볼 땐 1~2시간 정도 있는데
입장료 내도 돈을 잃어버린 그 마음이 느껴지진 않더라능............그렇다능
그리고 팔찌도 4천원이면 비교적 저렴한 편 이군요~얏호!!!

그래서 그 분들이 생각하신 게
20대 직장인에게 모두 떠 넘기자!!! 이셨나 본데
실제로 10대 후반~20대의 부스 참가자 분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의견을 주셔야 겠습니다

물론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는 권리가 있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놀이하고 촬영하시면서 바쁘신 것은 아는데
양재 시민들의 입장도 생각해 주시고 환경미화에 힘쓰시는 분들도 생각해 주세요

아마 이 제도가 시행되면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3 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음식점에 앉아서 에어컨 바람 쐬고 물 좀 마시겠다는데 요리 시킬 필요가 없죠!!
(물론 이러는 곳도 있지만 ^.~ )
자꾸자꾸 상업용 코믹월드로 변하는 것이 짜증납니다!!!
코믹월드는 원래 상업용이 아니었습니다!!!
사...상업용이 아니었ㅅ.....니다......
...........뭐였더라???

이용하는건 우린데 왜 문제만 일으키는 사람들을 신경써야 하는거죠??
무슨 기차놀이다 덮밥(..)놀이다 단체 댄스다 해서 피해봤던 것만 생각하면
다음 코믹월드 부터 아수라파천무 써도 시원찮을 판 ^,.^;;하하호호

사실 코스프레를 '즐기는' 선량한 코스어분들이 아니라
코스프레로 배를 채우고 입장료 4천원으로 이윤을 채우는
더러운 괴나리 봇짐 장사꾼들에게 놀아나고 있다는 것도 알아냈습니다!!!

나이가 어려서라고 백번 천번 양보하고 설명 드리자면
"왜 코스프레 의상을 미리 입고 등록하는 것이 안 되나요" 에 대한 물음은
이미 공지로 나와있고 사실 다른 것도 다 나와 있는데
차분히 글을 정독해 주셨으면 합니다- 정말 진짜 사실로요 ㅇㅇ
탈의실이 불편하고 협소하다
팔찌는 촬영에 거추장스럽다
- 와 같은 문제는 시범 운영을 통해 고쳐나갈 수 있습니다
협의를 하면 충분히 고쳐나갈 수 있는 문제들을 가지고
계속 물고 늘어지는 사람들이 많아 걱정이 많습니다
4천원 (차비, 밥값, 학생, 용돈, 껌값, 천 2마, 기타 등등) 드립은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와 동급이라고 생각합니다
4천원도 없으면 코스프레를 못 해야 하는게 정상인데?!!!
장소를 빌려서 충분히 즐겨 주셨으면 그에 맞게 지불을 할 줄 아는
올바른 의식이 이 기회에 머리에 쏙\(^_^)/쏙 들어왔으면 하구요
기껏 팔찌 같은거 받는 건데 4천원이 아깝다고 하시면
부스 참가자들은 6만원 내고 책상, 의자 집에 가져가는 거 아니거든요 OTL...
이참에 코스프레 카페 담당자 분들께서 책임의식을 가지고
정말 '어린' 분들이 많으니까 왜 이래야 하는지 가르쳐 주시는 것도 좋겠네요
일부 어리고 잘 모르는 분들에 한해 쓴 글 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제대로 개선사항을 따져가며 좋은 의견들 주시는 분들이나
쭉 입장하며 코스프레 하셨던 분들을 향해 쓴 글이 아닙니다
추가)
현재 '일부' 코스어들의 의견중 하나는 이렇답니다

(옷 갈아입는 시간도 포함-)




덧글
leecheie 2009/10/13 16:25 #
제가 광복절에 부스 참가를 하지 않아서 얼마나 수익이 감소했는지는 모르겠지만그것이 코스프레 금지로 인해서 큰 영향을 받았다고는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ㅜ,.ㅜ
서플때문이라면야 이제 경쟁이 된다는 의미니까 좋은 쪽 이라고 보게 되네요^^
이네스 2009/10/13 13:49 # 답글
스샷글을 읽다보니 개념이 승천하는군요.부디 걍 지들끼리 놀기를.
leecheie 2009/10/13 16:26 #
카페에 들어가서 덧글을 읽으시면아마 개념 뿐만이 아니라 영혼까지 승천하게 되실 겁니다=_=;;;;
ALICE 2009/10/13 15:16 # 답글
여기 2년간 코믹 다니다가 개념 엿팔아먹은 개념즐초딩코스어들 덕분에 코믹 안가는 1인입니다. 정신차리라고 말하고 싶군요. 코믹월드 주최측은 돈이 쳐돌아서 지들 뒷바라지해줘야 되냐..랄까요..
leecheie 2009/10/13 16:27 #
길 막고 시체 놀이 피규어 놀이 기차놀이 구걸하기 따위 때문에발길 돌리신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참 안타깝죠 ㅜ_ㅜ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riski 2009/10/13 16:23 # 답글
코믹행사'때문에' 와서 코스플레이 하시는 분들이입장비도 안내고 무료로 즐겨달라고 하면 때쓰는거 보기 안좋네요..
아니 진작 입장비 안낼때 매너있게 코스하고 다녔으면 이런일이 왜 생기냐고 ㅋ
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leecheie 2009/10/13 16:27 #
왜냐면 코스프레를 보러 오는 일반인들이 많기 때문에코믹이 돌아가기 때문이죠 ㅋㅋ 라고 주장하더라구요-_-;;;;
疹冥行 2009/10/13 16:30 # 답글
02년에 코믹 딱 한 번 가보고 나서 안(그리고 못) 가다가 07년부터 다시 가고 있지만 5년 사이에 너무 타락해서 뿜었죠.
leecheie 2009/10/14 00:09 #
정책이 내년부터 제대로 잡힌다면야 깔끔하게 정리될 것 같습니다^^
근데 2009/10/13 17:18 # 삭제 답글
다른 건 다 맞는 얘긴데주최측에서 임차한 회장 외의 부분에서 놀고 있는데
놀고 있는 애들한테 퇴거명령하거나(떠나 줄 것을 요구) 옷 갈아입을 것을 요구할 권리는 없지 않나요?
사법상 그런 권리는 인정할 수 없을 텐데.
녀니 2009/10/13 17:32 #
그럼 그녀석들때문에 들어온 민원은 누가 받아주나효경찰들이 싸그리 쓸어줬으면 이런일은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leecheie 2009/10/14 00:10 #
임차한 회장 외의 곳에서 일어나는 말썽또한 코믹월드 측에서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에 (쓰레기 처리나 민원) 어떻게든 조치를 마련해야 할 것 같습니다
푸백 2009/10/13 17:18 # 삭제 답글
코스 관련글 올라 올 때마다 부끄러움을 느끼는 건 언제나 개념코스어겠지요.정작 문제가 있는 그들에게는 멍멍멍 소리로만 닿을거란 사실이 우울하군요.
무엇을 잘못하는지 모르는 걸 보니 이쯤되면 안쓰러움까지 일게되는군요.
코스를 나쁘다고만 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하나의 문화랄까. 사실 즐기는 입장이라서요.
이렇게 등록제 시행에 코스를 건물 내에서만 하는 법도 생각해 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건물 주변에서는 코스 금지하고 관을 하나 더 빌려서 하면 깔끔할 텐데요.
학여울 같은 경우, 3관까지 있으니 2관에 무대 행사 이전까지 코스어들 활동으로 한다 뭐 이런식으로요.
그럼 위와 같은 사상을 지니신 어린 분들은 더러우니까 오지도 않을 것 같고.
억울하니 따로 스튜디오 빌려서 하겠죠.
건물 주변 깨끗해지고 근교 주민분들에게 피해도 덜어질 것 같은데.. 너무 이상이려나요.
씁쓸해서 덧글 남겨보고 갑니다. 총총.
leecheie 2009/10/14 00:12 #
코믹월드에 워낙 말썽이 많기 때문에 회장 대여도 쉽지 않다고 하더라구요-_-;;(세텍 임대 순위가 언제나 꼴찌라던지;;;)
이렇게 잘못을 지적하면 반성하고 고치겠죠 ^^;; 라고 믿고 싶습니다
동원삼치 2009/10/13 18:56 # 삭제 답글
흐음... 뭔가 분위기가 점점.. ;;;;
leecheie 2009/10/14 00:12 #
그거슨 멜랑꼴리-_);;;가 아니라 전투랄까요이런...요새 코스어 관련해서 문제가 많은가보네요;
내년에 학교 들어가면 저도 이쪽세계에 몸담아볼까생각중인데..
요새 코스어들 무슨 일땜에 이렇게 욕먹나요?;
오늘 이오공감와서 이 소식 첨 들었는데 아놩.........심각허네
leecheie 2009/10/14 00:16 #
진학 후 코스프레를 계획하고 계신가봐요 ^^ 환영합니다말썽이 되는 부분을 몇 가지 추려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행사 당일 지하철 역 내 화장실 점거 (의상 탈의나 메이크업)
2. 지하철 역 내 노숙-_-;;;;
3. 다소 선정성이 우려되는 놀이 (코스프레를 하고 커플씬을 찍는 초등학생 이라던지;)
4. 행사장 앞 터를 놀이라는 이유로 점거하거나 행인에게 구걸하는 등의 민폐
5. ★가장 중요한 부분>>코믹월드에 입장을 하지 않음-_-;;;;
(허나 코스어들로 인한 민원처리나 쓰레기 뒷처리 등등은 모두 코믹월드의 몫)
그냥 행사장 입장하셔서 탈의실 이용하시고 행사장 근처에서 촬영하신다면야
전혀전혀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 마음껏 즐겨주세요
....=//= 2009/10/13 20:15 # 삭제 답글
....아휴....부끄럽네요...ㅠㅠ...이제 막 코스에 입문하는데...때려칠까..고민중이에요..=ㅁ=..
leecheie 2009/10/14 00:17 #
아뇨, 취미는 마음껏 즐겨주세요 ㅠ_ㅠ!!!
퓨 2009/10/13 20:32 # 답글
ㅋㅋㅋ..요즘애들은참...정말 부스참가자들이 내는돈을보면 4천원이야말로 껌값이라볼수있네요 ㅋㅋㅋㅋㅋㅋ.....아 6만원...ㅜㅜ
leecheie 2009/10/14 00:17 #
적자 면하기도 힘들단 말이다 이것들아;ㅁ;)!!!!
참ㅋㅋㅋ 2009/10/13 20:36 # 삭제 답글
지금은 아니지만 예전에 코스하던 사람인데,저도 학생시절에 했지만 그 4000원이 뭐가 아깝다고 저러는지 ㅠㅠ
4000원내고 입장하면 옷도 자유롭게 갈아입을 수 있고, 심지어 코스프레하고 이동하면서
걸리적 거리는 옷이나 짐들을 단돈 500원에 맡아주는 곳도 있는데...코스 연령층이 낮아져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참 웃기고 슬픈얘기네요 ㅎㅎ
leecheie 2009/10/14 00:18 #
아무래도 나이가 많이 어려져서 그런 탓이 크겠죠 ㅎㅎ;;;4천원이 결코 작은 돈이라고 치부할 수도 없겠지만 의식의 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he_han 2009/10/13 21:04 # 삭제 답글
엄청 길게 납깁니다.저는 처음에 입장하는 돈도 아까워서 5년이나 코스를 하면서 8번밖에 입장을 안한 사람입니다.
4천원이 뭐가 아깝냐구요?
매달 가는 저에겐 아까웠습니다.
코스를 하는 사람은 1천이라도 아깝습니다.
저는 님의 말을 전혀 공감할 수 없습니다,.
4처원이 없으면 코스도 못하는게 아니냐구요?
4천원이 없는게아니라.. 아까워서 그러는 겁니다.
매달, 매번 코스를 할때마다 4처넌을 내고 입장을 한다 생각하세요.
저는 매달은 아니지만 한창할때는.. 진짜 매번 참가를 했씁니다.
1년이면.. 입장료만 10만원에 육박합니다.
10만원이 어디 뉘집 개 이름입니까?
부스도 안 들리고, 그저 등록만, 탈의만 하는데 4천원을 내야하는 건가요?
저는 미치도록 4천원이 아깝습니다.
양일뛰면 1만원에 가깝습니다.
1만원이면 소품한개를 더 삽니다!
그런 생각은 안 하시는지요?
댓글을 다 읽어보았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는건데.. 4천원이아깝다고 하는건 철이 없다고요?
한달 용돈을 조금조금 모으면서 코스하는 분들의 입장을 생각해보셨나요?
저는.. 매달 용돈의 반을 탕감해서 코스를 합니다.
그리고 코스를 하러 갈때는 오직 버스카드만을 들고 가서 밥도 안 먹고 사진찍는 것만을 즐깁니다.
이 댓글에 태클을 거실거라 깊게 생각합니다.
하지만-_-!
저는 반대쪽 입장이니 당연히 다르다로 생각합니다.
위의 댓글들은 전부 찬성하는 쪽이군요?
저만 태클을 거는 거 겠군요?1
저는 당당합니다-_-.
닉넴 발히고 합니다.
여기에 가입은 안해서 비로그인이 하지만.
이런 닉넴 쓰는 사람.. 아마도 저뿐일것이라 생각합니다.
네, 무료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원래 코믹월드 자체가 없었으면 따로 길코라도 할 정도로 코스에 미친 사람입니다.
하지만 욕을 먹는 다는 것과 않좋다는 것을 알아서 행사만 가는 저입니다.
서코만 가죠. 디쿠도, 부코도, 다른 곳은 전혀 안갑니다.
제가 활동하는 5년사이에 많은 것들이 변하고 많은 코스어들이 떠났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라
팔찌가 아닌, 멤버쉽카드로 물론, 멤버쉽카드를 발행할때 드는 돈은 선뜻 냅니다. 그정도 개념은 있어요.
행사장에 입장할 필요가 없게 해줬으면 합니다.
탈의는..-_-.. 그냥 밖에도 설치해주셨으면 합니다.
입장표사는 시간, 탈의 기다리는 시간만해도 2시간이 넘어요<경험자.
4천원이 안 아깝다구요?
그럼 그 4천원.. 안 아까우시면 그냥 내세요.
저는 아깝습니다.
십원도 아까워서 길가에 버려진 십원보면 달려들어서 집에서 저금합니다.
그런데 코스를 왜 하냐구요?
저는 학교에서 왕따였습니다. 유일하게 제가 사회에서 벗어날수 있는 길이었습니다.
학교에서 없던 친구를 사귀고, 왕따의 제가 아닌 다른 저를 볼 수 있어서 했습니다.
그래서 하게 됬는데.. 이제 서코도 사회화가 되어가서 떠나고 있습니다.
1년에 10번이상 하던 코스를.. 그런 것 때문에.. 1~2번으로 바꼇습니다.
이런 맘을 이해해주셨스면합니다.
긍정적이 있다면 부정적도 있다는 사실을
개념이 있으신 분은 이해해주세요.
주절이었습니다.
지나가다 2009/10/13 21:20 # 삭제
매달 매번 몇 만원씩 내고서 부스 참가하시는 분들은 그럼 매번 수익을 뽑아서 참가하실까요? 조금이라도 친한 부스 참가자분이 있다면 아시겠지만 적자입니다. 대부분은 재고행진이에요. 그런데 왜 참가를 하고 있을까요? 원작과 자신이 만든 창작품에 대한 애정 때문입니다.긍정적인 부분이 있다면 부정적인 부분도 있겠지요. 헌데 그 부정적인 부분을 키워오신 분들이 자칭 코스어분들 아니십니까. 그 부정적인 부분이 코믹측에서 눈감아 줄 수 없을 정도로 커져서 이제 최소한의 조치를 취하겠다는 거고요. 그정도도 이해 못 하십니까?
ㅋㅋ 2009/10/13 21:31 # 삭제
돈 아까우면 공짜로 하는 곳을 가던가 집에 계시면 됩니다. 왜 지불도 안하면서 남한테 피해를 줍니까? 아까우면 안와야 되는거 정상 아닌가요?스튜디오를 빌리든 길코를 하든 맘대로 하세요. 왜 돈내고 참가하는 엉뚱한 참가자가 피해를 봐야하는 겁니까?
leecheie 2009/10/14 00:19 #
아래 ㅋㅋㅋㅋㅋㅋ님과 같은 분 이시네요;;;다른 분들께서 대답해 주셨으니 저는 생략할게요~
녀니 2009/10/14 09:25 #
저기가서 혼자놀아 샠캬
소라냥 2009/10/14 13:37 # 삭제
차마 내가 뭐라 해줄 말이 없네..;학교에서 자유의 의미는 배웠을거라고 생각해요.
그렇죠?
우왕 2009/10/14 13:52 # 삭제
과거까지 꺼내고 참 개념차다 그럼 길코 해라 그냥 집에 박혀있던가. 아니면 단어라도 똑바로 사용하던가
유동닉이라 미안 2009/10/14 14:10 # 삭제
거기 책사러 가는 사람은 아무것도 안쓰는데 4천원 냅니다. 그 사람들은 그 돈 안 아깝겠습니까? 그냥 책만 사가면 되는데. 그래도 그 돈 내면서 오는 이유는 아마도 좋아서 겠지요.그렇게 돈이 아까우면 코스 의상은 왜 삽니까? 돈 안 아깝나요?
그리고 돈 아까우시면 말마따나 조용히 안 가면 됩니다. 지금까지 부득불 온 이유는 코믹월드 가 열리는 부대 이득을 취하신거잖아요?(코스프레 자체에 관대해진다던지 관객이 많다던지) 한마디로 코믹월드의 관대함에 기대서 득을 보셨잖아요. 무임승차해서요.
권리가 아니라 호의입니다. 호의는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걷어서 들어갈 수 있는 물건이에요.
코스로 왕따를 극복했다는 개인적 감동스토리는 축하드립니다만 전혀 말도 안되는 논거입니다. 논거를 들려면 남을 이해시킬수 있는 보편타당한 걸로 드세요.
코믹도 사업적으로 하는 겁니다. 최소한 본전은 찾아야 할 수 있는 것이고요.
그리고 이제 돈 내면 코믹측에서 기대이하의 서비스를 제공하면 마음껏 까세요. 이제부터는 코스어들의 권리가 되는 겁니다.
늅늅 2009/11/17 02:47 # 삭제
저도 코스어긴 합니다만;;;서코에서 코스어들한테 코스 하라고 부탁한거도 아닌데 왜 코스어들이 상전취급받는걸 당연히 여기나요..?? 전부터 궁금했습니다 서코는 자선단체가 아니에요;;그럴꺼면 코믹은 어이구 교통비아가워서 못가겟네요
ㅋㅋㅋㅋㅋㅋ 2009/10/13 21:15 # 삭제 답글
코스어..-_-만을 모은 코믹을 새로 만드세요.그리고 코스프레는 원래 무료였습니다. 4천원을 내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거죠. 코스를 하는 것에도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가는데 원래 무료였던 것을 돈을 내라니 웃깁니다.비방이니 이해해달라는 말은 안합니다. 개념있습니다. 초딩이냐, 개념없냐는 댓글 다지마시죠? 저는 20대의 사회인, 대학생이고, 코스한지 보통은 넘습니다. 유명하진 않지만 팬도 있는 엄연한 코스어입니다.
다들 그만큼 무료로 이용하는데 당연히 돈을 내야하는거 아니냐고 하는데요
원래 코스프레를 무료였고, 단지 소수의 인원이 모여 코믹월드가 생기고 그 코믹월드에서 장소를 빌리는 거죠. 그 빌리는 것에 대해선 부스가 다 내죠? 코스어는 단지 코스를 하는 건데.. 왜 내야하죠?
장소.. 이해갑니다. 무료로 빌리는 것. 하지만. 실질적으로 코믹월드가 빌리는 곳은 센터 하나잖아요. 공원이나, 그런 것이 아닌데, 보통이용하는 곳은 공원인데. 그런 곳에서 노는데도 돈을 내라 이건가요?
저는... 차라리 개인촬영으로 넘거가겠습니다.
너무 상업적으로 변해서, 이렇게 짜증나고 비방글 달고서..-_-.할꺼 다하고 서코 떠날래요.
저 웃겨보이죠? 저는 지금 매우 어이가 없고 화난 상태라 정신이 날라가서 그러니 이해하시죠?
지나가다 2009/10/13 21:27 # 삭제
죄송하지만 본인의 개념 여부는 본인이 아니라 다른 분들이 판별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은 학생이지 사회인이 아니네요.코스어는 하고많은 공터들을 내버려두고 왜 그럼 하필 코믹 행사장 근처의 공터에 모여서 애꿎은 코믹 관계자들과 애꿎은 부스 참가자들만 인근 주민들의 욕을 얻어먹게 만드냔 말입니다. 코스어들이 이용하는 각종 노점상이나 자신들이 만들어내는 쓰레기를 치우는게 과연 코스어들이시던가요? 아니잖아요. 코스어들은 일종의 부당이득을 취하고 있었던거란 사실을 명심해주셨으면 하네요.
그리고 제발 코믹에는 오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ㅋㅋ 2009/10/13 21:28 # 삭제
잘가세요. 다시는 안보게 될 것 같아서 속이 다 시원하네.제발 오지마. 돈도 안내고 행패만 부리는 너희 같은 범법자들 안온다고 아무도 아쉬워 할 사람 없어. ㅎㅎ
SilBi 2009/10/13 21:35 #
기업이 여는 행사가 상업적인게 뭐가 문제이신지 모르겠네요.. 코믹월드랑 관계없으시고싶으시다면 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아 제발 오시지마세요. 거기 사는 주민이 물어봤다고 쳐봐요" 니들은 뭐하러 왔는데 그리 특이하게 입고 놀고있니" "코믹이요ㅇㅇ" 이렇게 대답하시지않아요?? 코믹오셨잖아요?? 블로그에도 아 오늘 서코네요 오늘 은 ㅇㅇ 할거임 이러고 가실거 아니예요? 그럼 코믹월드랑 관계있는 행동을 하신거잖아요. 그냥 오지말아주세요 제발...........누가 있어달라고 매달린적있어요????????? 아 젭라-ㅁ-
니케 2009/10/13 22:18 #
그 엄연히 있는 팬들을 데리고 좀 선도할 방법을 찾으시죠? 재력이 있으면서 돈 4000원 아까워하는게 웃기네요. ㅋ 부스가 다 비용을 낸다구요? 그럼 코스어는 기생충임? 이제껏 기생충처럼 부스하는 사람들이 내는 돈 옆에 빌려서 코스하고 있었단 소리 아닙니까? 그리고 너님들이 주변 공원이나 공터에 모여서 노는거 때문에 멀쩡히 센터에서 부스질만 하는 인간들이 욕을 들어쳐먹는단 겁니다. 우린 욕먹어서 수명 길어지고싶지 않거든요. 그러니 그런데서 놀지말고 센터 안에 들어와서 얌전히 코스하고 가라는 말입니다. 팬도있고 사회인이고 대학생이신분이 개념은 참 없는듯. 사람들이 무슨 말 하는지 아직 이해 못하겠음? 이해 못해도 상관없음. 그냥 서코 떠나요. 잘가요. 제발 오지마요. 너님같은 기생충은 없어도 됩니다. 엑시구아년.
엘리엇 2009/10/13 22:41 #
참고참고보다 정말빵터져서 올립니다 ㅋㅋ 옷만드는 그 몇만원이 아깝다면 만드시지말고 그돈저금해서 다른일에 쓰시는건어떨까요? 부스하는 사람들은 팔리지도않을꺼 생고생하면서 그리고 인쇄비 몇만원몇십만원씩써서 출력하고 양일하면 6만원하는 부스비까지내면서 참가합니다 왜요? 만족이니까요 그 몇만원이아까우면서 만족을찾으시면 그냥 하지마세요
확률분포 2009/10/13 23:22 #
팬도 있는 코스어 주제에 비로긴으로 링크도 못 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0대 대학생 수준이 이정도밖에 안되나.. 한심하네요
이네스 2009/10/13 23:22 #
아아아앍! 굿! 다시는 안보게되어서 환영합니다.
leecheie 2009/10/14 00:19 #
윗분이랑 같은 분 이신데 왜 리플을 이렇게 나눠 쓰셨는지 ^^;;;참고로 센터 임대 비용은 3천만원 입니다 : 3
AKB_OTK 2009/10/14 10:21 #
아니...코스프레가 언제부터 무료가 됐는지....ㅋㅋㅋㅋㅋ무료 된 증거자료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아이고 배야.
우왕 2009/10/14 13:50 # 삭제
20대라고 나이나 밝히지 말지 이게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질떨어지는 댓글인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병폭쩌네진짜 정신이 날라가서 그러니 이해하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팬이야긴 왜꺼내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동닉이라 미안 2009/10/14 14:23 # 삭제
20대시면 원조 일본에는 돈 받고 하는거 모르시나 보내요.그리고 당신 글보고 어이가 날라간 상태라서 이해 못하는데 어쩌죠? ㅋㅋㅋㅋ
그리고 공원에서 코스프레 하지마세요. 하려면 공원에 허가 받고 하시던가. 나도 애니덕인데 당신 같은 사람들 때문에 쌍으로 더러운 덕후라고 욕먹는 것 싫거든요.
참 개인스튜디오 빌려서 하는 건 되요. 안보이는데서 조용히 놀면 뭐라고 합디까?
烏有 2009/10/14 15:04 #
네,웃겨보이네요. 절대로 코믹에 가서 코스튬 하지 말아주세요. 제발 부탁이니까.
소라냥 2009/10/15 10:23 # 삭제
상업이에요.바보야?;;
아 진짜 해줄 말이 없네;
코믹이 무슨 배고픈 예술인줄 아나요?ㅡㅡ;;
블랙라군 2009/10/13 23:05 # 답글
역시나 원래 안냈던돈을 냄으로서 불만이 많이 생기는듯 합니다물론 코믹월드측 사정도 생각해보면 지금의견이 타당하나
살짝 회유책으로 가봐도 좋지싶습니다
외부 탈의실을 만들고 탈의실 사용비를 얼마씩 받는다던가?
무리려나
leecheie 2009/10/14 00:20 #
외부 탈의실 의견도 나오더라구요~그런데 부스도 정말 구경거리가 많거든요 ㅜㅜ...왜 돈이 아깝다고 생각하는지
안타까울 뿐 입니다
일단은 시험 운영이니- 앞으로 조율이 좋은 쪽으로 되길 바랍니다
블랙라군 2009/10/13 23:07 # 답글
리플이 밀려서 답글을 적을수가 없잖아 ;;
leecheie 2009/10/14 00:21 #
앞의 리플을 보시려거든 왼쪽 상단 카테고리의 일기란을 클릭하셔서해당글을 클릭하시면 리플란 맨 아래에 이전, 다음이 표시됩니다^^;
확률분포 2009/10/13 23:26 # 답글
실시간 성지... 앞부분 리플이 보고싶은데
leecheie 2009/10/14 00:21 #
위에 블랙라군님 리플을 참고해 주세요 ; 3
까글루스 2009/10/13 23:29 # 삭제 답글
윧옹닉
leecheie 2009/10/14 00:22 #
저도 디씨 유동닉 입니다 ; 3
THANATOS 2009/10/13 23:35 # 답글
서코가 점점 미쳐가네요. 다른 성격(비상업적인)의 같은 행사를 하는 행사장이 생겨야 겠네요.트랙백해갑니다.
leecheie 2009/10/14 00:22 #
넵 ^^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샤린로즈 2009/10/14 01:14 # 답글
코스복장 만드는데 약간만 질떨어지는 제품을 사용해도 손재주만 좀 있으면 퀼리티 상당히 높이고 3~4만원 절약 할수 있거늘... 굴다리 밑이 자기 집인줄아나.. 그냥 코스하고 몰려다니는거랑 뭐가다른지..
leecheie 2009/10/14 02:47 #
왜냐면 수주를 맡기는 학생들이 많거든요-_-;;;;
러버소울 2009/10/14 02:22 # 답글
코믹월드에 도움준건 쥐뿔도 없는 주제에 상업적이니 뭐니 비난하지 말고 ㅋ아쉬운 소리 안들을려면 깔끔하게 다른데서 하면 될걸 왜 성질을 내는건紙?
오히려 여태까지 성내야될 입장은 코믹월드와 주변시민들인데..
남의 밥상에 밥숟갈 올리고나서 설겆이도 안했으면 미안한줄 알아야지 ㅋㅋ
근데 다른 공공장소에 우글우글 모여서 코스프레 하면 경찰와서 해산시킬거다 ㅋㅋ
왜그럴까 생각을 잘 해봤으면 좋겠다.
leecheie 2009/10/14 02:48 #
스튜디오 촬영이나 따로 촬영 행사를 여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강냉강냉 2009/10/14 05:30 # 답글
그냥 강제 귀가조치 취해질 때 꼬꼬마 중딩들이 어떻게 달려들지가 참 궁금합니다.막 보고 싶고 제가 단속반도 하고 싶고...
leecheie 2009/10/14 19:54 #
단속반은 저도 좀 지원해 주고 싶네요-_-;;;
장미주 2009/10/14 10:58 # 답글
ㅡ_ㅡ 괜히 집에서부터 가발쓰고 나와서 지하철에서 사진찍고소리지르고 뛰어다니면서 남의 동네 나무에 기어올라가 사진찍지말고
그냥 공식 탈의실에서 입고 벗고 하세요..
만화든 애니메이션이든 코믹이든 코스프레든 다 관심없어서 이런지 몰라도
솔직히 근처에서 코믹 처음 시작될 때는 몰랐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갈수록 가관'으로 바뀌는 듯 해서 제3자인 저도 안타깝네요.
leecheie 2009/10/14 19:55 #
나이대가 어려진 탓이 크겠죠 ㅠ_ㅠ제대로 정착 되거든 한번 구경 와 주세요 ;w ;)/
아레 2009/10/14 11:47 # 답글
...아, 이거 재밌네요. 정말 코미디군요. 학교에서 순간 육성으로 웃어버렸습니다.코믹 안 간지 꽤 됐지만, 코믹 입장에서 생각해도 저런 분들은 그냥 안와주는게 고맙겠네요 ㅋㅋㅋㅋ 4천원 드립에서 한참 웃었습니다. 땅파서 동인질인건 다 똑같을텐데 말이죠.
leecheie 2009/10/14 19:56 #
부스 참가자분들이 보시면 정말 기가 찰 노릇이라죠 ㅋㅋ
렌덮밥 2009/10/14 13:45 # 답글
저는 해병대 스탭 사건 때문에 그런지는 몰라도, 과연 주최측이 생각을 가지고 하는건지, 아니면 걍 돈 더 벌려고 하는건지 의문이네요.
유동닉이라 미안 2009/10/14 14:29 # 삭제
코믹측도 코스어들 떨어져 나가도 장사가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하는 짓이긴 할 것 같네요.이미 코스어가 오는 이득보다는 손해가 커진지라. 한다고 해도 이렇게 반발이 심한데 돈이 더 벌릴지는 의문입니다. 떨어져나가는 사람도 많을테고 무시하고 그냥하는 사람들도 있을테고. 성공적으로 실시가 된다해도 부대비용 생각하면 크게 이문이 남을 장사는 아닌 것 같아요.
로롤 2009/10/14 14:38 # 답글
코믹이 코스어들을 위한 서포터즈도 아니었는데 무슨ㅋㅋㅋㅋㅋ 글 보니 가관이네요;그리고 코스어보다 민간인이 많아지면... 무슨 안좋은 일이라도 생기나요?ㄷㄷㄷㄷ 정말 팬시들 사러 가는 사람들도 많은데 코스어들 치렁치렁한 옷 때문에 불편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_ㅠ
leecheie 2009/10/14 20:00 #
자기들 보러 오는 사람들 덕에 코믹이 성장했다는 논리인데길 막고 놀고 떠들고 하는 걸 보면 정말 가기 싫어집니다-_-;;;;
소라냥 2009/10/15 17:18 # 삭제
고성방가 쓰레기투척 지하철화장실점령 프리허그를 가장한 성희롱등이 있습니다'ㅅ'b
거인 2009/10/14 16:45 # 삭제 답글
코믹이 이제까지 받았던 지역사회의 압박, 무개념 코스퍼로 인한 인력낭비 (주변청소 등)에대한 비용을 지금까지 누적해왔다는 거 생각하면 사천원 받아도 시원치 않을 거 같은데
참 자기 편한대로 생각하는 인종들이네요 ㅇㅇ
leecheie 2009/10/14 19:59 #
지금까지 코스어들 뒷처리에 쓴 비용이일반 참가자와 부스 참가자 분들의 참가비용으로 나갔다는 사실에 OTL......
거인 2009/10/14 16:46 # 삭제 답글
아니 근데 코믹이 상업직아로 까는 건 도대체 무슨 정신인지 궁금하네요.코스퍼 뒤 닦아주는 자선단체인줄 알았나보네?
leecheie 2009/10/14 19:57 #
영리를 추구하는 회사가 상업적으로 됐다는 드립이죠 ㅋㅋㅋ
神無月 2009/10/14 19:11 # 답글
하여간 저것들이 커서 성인이 되어도 이 지랄이면 이나라 미래 참 어둡네요.지금도 충분히 헬게이트가 열린 상태지만
트랙백 달겠습니다.
leecheie 2009/10/14 19:56 #
네 ^^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神無月 2009/10/14 19:27 # 답글
아니, 근데 줄서는게 2시간 이상걸린다는건 왠 개소리랍니까?;;솔까말 11시에서 좀만 지나서 행사장 도착하면 매표소 줄 없어져있는데 말이죠.
leecheie 2009/10/14 19:56 #
사실 코스어 전용 매표소가 따로 있답니다-_-;;;그 동안 이용 한 번 안 했다는게 바로 드러나는 순간이죠
렌덮밥 2009/10/14 21:24 #
전 입장해서 코스하는데,그런게 있었는지 전혀 몰랐orz
shoko 2009/10/15 09:56 #
ㅋㅋㅋ 아놔 뻥카크리...
2009/10/14 21:58 # 삭제 답글
비공개 덧글입니다.
leecheie 2009/10/15 00:30 #
앗 어디서 오셨는지?_?퍼가셔도 됩니다^^
ㄴ 2009/10/14 23:15 # 삭제 답글
리플 333 짱 멋지다
leecheie 2009/10/15 00:31 #
ㅜ,.ㅜ...
ENCZEL 2009/10/14 23:28 # 답글
여러모로 참 심각한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군요. 트랙백 하겠습니다~
leecheie 2009/10/15 00:31 #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shoko 2009/10/15 09:54 # 답글
코스어들의 연령대가 낮아졌군요... 4-5년전에 알던 동생들이 코스를 해서 전 찍사로 가보곤 했었는데.. 그때 그 친구들은 절대로 지하철 화장실에서 옷을갈아입거나 우르르 몰려다니면서 다른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거나 그러지 않고 게다가 코스복이랑 아이템들도 직접 만들었어요!!!(아~ 그 솜씨들 대단했죠...-_-b) 하긴 그친구들중에 의상전공하는 아이들이 여럿되었으니까.. 지금은 취업해서 사회인되고 그랬죠.. 안타깝네요 이건 코스의 문제를 떠나 개념없는 어린애들의 문제군요. 에휴.. 말하면 입만아프죠...
leecheie 2009/10/15 23:36 #
애들이 비하면 제 나이는...(훌쩍)그래도 등록제가 정착되면 다시 코스프레할 생각입니다^_^
돈 내기 싫다 어쩐다 해도 코믹월드가 아니면 갈 곳이 많지 않으니
자기들도 이해하고 깔끔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리라 믿어 봅니다
jisakn93 2009/10/15 20:06 # 삭제 답글
뭐랄까 친구한테서 코스프레 등록제 이야기를 듣고서응? 이거 무슨 소리?
이러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코스프레 전용 매표소라는것 덕분에 코스프레 옷을 들고서 안에있는 탈의실에서 갈아 입었는데;;;
줄은 길고....안은 좁고...해서 힘들었어요ㅠㅠ
그래서 무조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라 라는 말을 들은순간 가장 먼저 든 생각은 탈의실은? 이라는 생각이였다죠;;;
코스프레 전용 매표소를 모른다...
실제로 팀코를 딱 한번 뛰어봤는데 같은 팀원분중 한분이 부스를 들어가야 되는 일이 있는데 줄 때문에 포기했다 라고 하시더 라구요;;
그래서 다짜고짜 들이대면서 코스프레 전용 매표소 있으니까 그쪽에서 구입해서 들어가세요 라고 닦달했던 기억이있네요;;;말하자면.....모르는 사람 정말로 많았다 라는 소리죠;;
그러니까...탈의실을 처음 이용했을때가 그 긴 줄을 서서 탈의실에 들어가 옷을 갈아입으니...엄청난 오랜시간이 걸려서 카페 채팅에서 하소연을 했더니 서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께서 알려주신뒤로는 애용 하고 있었습니다.라지만......제가 안다고 많은 분들이 그 매표소를 아는건 아니였군요;;;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고보니 댓글을 보면 구걸놀이 프리허그 등등 이런 얘기들이 나왔었는데.....(한번이였나?)2007년도에 첫코를 했을때 FREE HUG라는 펫말을 봤을 때 '어? 저게...무슨 뜻이지?'이러면서 그냥 싸돌았던 기억이 나네요;;;;그리고 구걸놀이의 경우는 재밌어 보여서 푸하핫 하고 웃기도 하고요...해서...저게 정석인줄 알았습니다만;;;
아니였네요;;;;코스프레가 많이 변했다 라고 말씀하셔서 이제야 알았달까요...
무엇보다도 최근에서야 학교 도서실에 있는'코스프레'라는 책을 읽고 나와는 다른 자세로 임하고 계시는 코스어 분들을 보고 내가 아는건 겨우 아래쪽 세상이였구나 정도 밖에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게시글에서 또다시 새로운걸 발견하네요.
악;;;;나 또 무슨 얘길 하는거지?아직도 머릿속에서 뭐라고 말을 정리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아! 그러고보니 코스프레로 인해 친구에게 상처를 준 기억이 있네요.가까이에 있는 친구가 코스를 한건 처음보니까 우와 거리면서 찍고 이쁘다보니까 너무 좋다보니까 이쪽하고는 관계없는 다른애들에세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보여줬다가 심하게 화를 낸 친구가 있었어요.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철이 없었네요;;; 사과를 하고 싶어도 지금은 다른학교고;;;;저도 더 빨리 성장해서 무개념코스인에서 벗어나고 싶네요...
랄카 이거...담아가고 싶긴한데...
네이버로..어떻게 담아가는 걸까요.ㅠㅠ
친구들에게도 코스프레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싶어요..
leecheie 2009/10/15 23:45 #
그동안 탈의실 등등이 불편했던 건 사실이죠^_^;;이번 등록제를 통해 변화 하리라 생각하니 믿어보기로 해요 ㅎㅎ
(또 반드시 변화를 해야 하구요)
지금 반대여론의 상당수는 코스프레 전용 매표소는 물론
탈의실이 어떻게 생긴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대다수 입니다-_-;;
왜냐하면 그 동안 계속 지하철 화장실 등을 이용했기 때문이죠
구걸놀이나 프리허그 등등이 그 분들 에게는 즐거운 놀이임에는 틀림 없습니다만
지나가면서 강제로 참여를 하게 되는 일반인들에게는 최악의 민폐로 전락했습니다-_)...
즐기는 문화이니 만큼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것은 좋지만
상대를 배려할 줄 알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하는데
이번 사태를 통해 (물론 기존부터 쭉 그래 왔지만) 얼마나 안일하게 생각하는지
여과없이 드러내버렸다고 생각해요ㅠ_ㅠ...
일반인과 코스프레를 즐기는 사람의 의식은 많이 다를테니까요^^
저도 뭐라고 말을 쓴 건지 모르겠지만...이해 해 주시리라 믿습니다^_^;;;
leecheie.egloos.com/2599586
↑위 주소를 링크하시면 담아가시는 데 편할 것 같네요~
윙이 2009/10/22 02:22 # 답글
지나가다가 엉뚱한 걸로 검색 걸려서... 들어왔다가 댓글땜에 화나고 갑니다 ㅠㅠ좀 핀트가 어긋난 글이 되겠지만 트랙백 걸게요~
leecheie 2009/10/22 16:47 #
좋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
-_ㅜ 2009/10/23 11:55 # 삭제 답글
지하철 화장실.. 아 안좋은 추억이 ㅜㅜㅜㅜ...코믹을 가기전 화장실이 너무 급해서 들어갈려고 했더니 다들 옷갈아 입을려고 기다려서 줄이 엄청나게
길었습니다. 저 한 30분 기다리고 방광 터지는줄 알았죠 ㅜㅜ 0-<-<
이번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점점 더 개선되서
저와 같은 고통()을 당하는 분들이 없기를 바라는 맘입니다. ㅜㅜㅜㅜ
leecheie 2009/11/16 23:58 #
요번 양재 시민의 숲에서 숨어 코스프레를 했다고 하더군요 ㅋㅋㅋㅋ제가 파수꾼이라도 되어 모두 쫓아내고픈 심정입니다
2009/11/16 21:19 # 삭제 답글
비공개 덧글입니다.
leecheie 2009/11/16 23:58 #
네 가능합니다 ^^좋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요번 코스프레등록제가 생겼다기에 뭔가해서 검색해보다가 이것저것 알고가네요^^ 일단은 감사합니다.
저도 서코는 코스어로 딱 2번 참가해봤고(양재쪽으로만) 지하철에서 내리고 행사장으로 갈 때
가발을 끼고다닌다던지 소리지르거나 노래를 부르면서 좋아하는 애니의 캐릭터 이름을 외치고 다니는
행위들을 보면 같은 코스어로서 솔직히 창피해서 고개숙이고 갑니다.
딱 한 번 행사측에서 운영하는 버스 타지 않고 걸어간적이 있었는데 주위 시민분들의 시선을볼 때
분명 제가 한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정말창피하더라고요^^ ;
살짝 윗내용과는 거리가 멀어졌나 싶지만서도 한말씀 드리고갑니다.
솔직히 비도덕적 행위를 취하는건 거의 다 초~중학생들이지만
꼭 어린코스어들이 다 예의를 지키지않는다는 편견은 없어지길 바래요.
leecheie 2009/11/25 16:32 #
저도 요번에 물파스 이용자들을 몇 몇 검색해 보니30대의 이용자들 또한 저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야 말로 충공깽 이었죠 ㅡ,.ㅡ
어린 친구들 때문에 저런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긴 하지만
사실 어린 친구들만이 저런 생각을 하는 건 아닌 듯 합니다 ; (